인물사진 잘 찍기

 

 

 

사진을 촬영하는 주제, 대상은 너무나 많다.

 

풍경, 정물, 스포츠, 동물... 기타 등등...  하지만 사진을 찍는 많은 사람들 (특히나 처음 사진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인물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고 또 인물사진을 잘 찍기위해 노력을 많이 한다. 그래서 내 주위의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인물사진, 모델사진 촬영회에 같은 곳에 많이들 가신다.

 

인물사진을 잘 찍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물론, 여러가지가 사진기술이 필요할 것이다. 분위기에 맞는 적정한 노출, 구도, 후보정...

하지만 내 생각에 가장 중요한 것은 모델(인물)과의 교감인 것 같다. 이것은 내 생각이기도 하지만 인물 사진을 찍는 많은 사진사들 또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모델(인물)이 부자연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모든것을 나타내려면 사진사와 친해져야 한다. 반대로 사진사로써 모델의 모든것을 끄집어 내려면 모델과 친해져야 한다. 서로 친하지 않고 어색한 사람 앞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이 나올수 있겠는가...

물론 예외는 있다. 모델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모델분들은 처음 촬영하는 사진와의 작업에서도 거의 기계식으로(표현이 좀 그렇지만) 완벽에 가까운 표정과 포즈가 나온다.

하지만, 일반인을 촬영한다던가 초보 모델의 경우에는 처음 사진을 찍을때 어색한 것은 당연한 것이다. 어색함을 풀어주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서로 교감이 생겼을때 좋은 사진이 나온다. 그래서 보통 첫 촬영 보다는 두세번 촬영했을 때 더 좋은 사진을 얻을수 있다.

 

인물사진을 잘 찍기 위해서는 개그맨이 됩시다..ㅎㅎ 

 

 

 

 

 

 

 

 

 

 

 

NIKON D800
AF-S NIKKOR 16-35mm F4G ED-N

무거동, 울산|20180501
PHOTOGRAPHED & EDITED & WRITTEN BY  이은수


저작권에 대한 공지에 의거 이미지를 허가없이 무단 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이은수

하루 하루 조금씩만 더 행복해지길 바라는 아주 평범한 사람 입니다. 본 블로그는 제가 촬영한 사진만 포스팅 되는 PHOTO GALLERY 입니다. 공지사항(NOTICE)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이미지 맵

    SNAP_ETC/단상[短想] 다른 글

    댓글 1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