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NDSCAPE133

슬도, 흐린기억속의 섬 섬이 흐리다... 기억도 흐리다... 슬도, 기억이 흐렸다. 희미한 바닷가... 슬도... ... 2019. 11. 23.
태화강변의 가을 태화강변에 가을이 왔다. 은빛 억새가 파도처럼 흔들리는 태화강변의 노을빛 가을이 왔다.가을은 이렇게 왔고이 가을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이네... 20191024태화강변, 울산 ... 2019. 10. 27.
바람이 많이 불던 날 [삼각대를 바꿔야 하나...] 일본으로 올해 중 가장 강력한 태풍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불쌍한 일본...) 우리나라에는 직접적인 태풍의 영향은 없지만 동해안에는 너울성 파도와 바람이 많이 분다고 합니다.사실, 이런 날씨 기회는 쉽지가 않지요.몇일전 부터 분명히 하늘은 파랗고 바다는 파도가 많겠구나 생각 했습니다. 이런땐 장 노출 사진 이지요..ㅋㅋ 오전에 토익 시험을 치고 (예, 아직 이 토익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 아무래도 영어에 소질이 없나 봅니다. ㅜㅜ) 아이들을 데리고 정자항을 갔다고 주상절리로 유명한 읍천에 갔다 왔습니다. 예상대로 하늘은 파랗고 파도는 엄청 났습니다.그러나 그 만큼 바람 또한 엄청 났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카본 삼각대는 여행할때는 참 좋으나 이렇게 바람이 강할때는 너무나 쉽게 흔들리네.. 2019. 10. 13.
태풍이 지나간후의 슬도 가을 태풍이 지나가고 난 후의 슬도 풍경 밤새 강한 비바람이 쓸고간 후 아침 하늘은 파랗다.바람에 이끌려 슬도에 잠시 갔다 왔다.아직은 먹구름이 좀 있었지만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서 하늘은 열렸다. 태풍이 지나간 후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사이즈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20191003슬도 ... 2019. 10. 3.
울산만 풍경 하늘이 너무나 멋졌던 어느 여름날에... 하늘은 저리 멋지게 푸르렀는데 실상은 엄청 더웠던 것으로 기억되는...ㅎㅎ그래 어떤것은 눈에 보이는 그대로가 아니것이 많지...ㅋㅋ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사이즈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20190812울산만 ... 2019. 9. 15.
슬도[장노출] 슬도 가까운곳에 이렇게 괜찮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참 좋습니다. ㅎㅎ그나저나 휴일은 참 시간이 빠릅니다. ㅋㅋ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사이즈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20190825슬도 ... 2019. 8. 25.
슬도의 일몰(장노출) 쉬는 날은 왜이리 시간이 빨리 가는지....낮동안 집에서 별로 한것도 없는데 휴일이 빨리도 지나가 버리네요. 저녁시간이 되어 일몰이 괜찮을 것 같아서 슬도에 갔습니다.근데 해가 떨어지는 곳에 구름이 너무 많네요.역시나 해가 구름때문에 저녁 노을이 생각보다 좋치는 않았습니다. 대신, 파도가 쎄서 장노출을 촬영했습니다.장노출에 노을색까지 좋았으면 환상적이었것 같은데..... ㅎㅎ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사이즈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20190811슬도, 울산 ... 2019. 8. 11.
노을지는 슬도 풍경 슬도의 노을 풍경 서울에 갔다 오는 길에 후배에게서 오늘 슬도의 노을이 괜찮을 것 같단 말에 혹해서 피곤한 몸을 끌고 슬도에 일몰을 담으러 다녀 왔다...생각보다 일몰 풍경은 별로 였으나 시원한 저녁 바람이 무겁던 머리속을 조금은 씻겨준 느낌이다. 너무나 피곤했던 하루였다새벽부터 서울 병원에 갔다 온다고 설쳤더니 저녁에 이명까지.... 역시 난 몸을 무리하면 안돼나 보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사이즈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20190729슬도 .... 2019. 7. 30.
오월의 자작나무 숲 [강원도 인제] 푸른 오월의 "자작나무숲" 회사 휴가에 강릉에 올라간 김에 인제 자작나무숲에 다녀 왔습니다.강릉 숙소에서 약 1시30분 정도 차를 타고 가서 약30분정도 걸어서 자작나무숲에 올라간 것 같습니다. (근데 아이들과 함께 가다보니 30분이 아니고 한시간정도 걸어 올라 간것 같네요.. ㅋㅋㅋ) 몇년전 눈이 내린 겨울에 한번 와보고 이번이 두번째 방문 입니다.눈이 내렸을때는 설경에 흰 자작나무가 무척 멋졌었는데 오월에 오니 잎이 푸르게 변하면서 또다르게 풍경이 아름답습니다.한여름의 가득한 신록속의 자작나무와 늦은 가을 갈색으로 덮힐 자작나무가 어떨지 몹시 궁금해지는 풍경이었습니다.울산에서 이곳에 올려면 새벽에 출발해서 몇시간을 달려와야 하는데, 그나마 강릉에서 출발해서 체력적으로 조금 괜찮았던 것 같네요. (그래.. 2019. 5. 13.
오랫만에 찾은 청송 주산지의 봄 [적외선 필터] 지금으로 부터 약 10여년전에 청송 주산지에 왔었던 적이 있습니다.그때 한창 사진의 대한 열정이 가득차서 당일 청송 주왕산 산행인 회사 야유회 일정이었었는데, 개인적으로 일찍 출발해서 주산지 아침 풍경을 찍고 주왕산 산행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이후로 처음으로 다시 한번 주산지에 들려 봤는데, 그때와 많이 변했네요.우선 그때는 주차장이나 주변 시설이 제대로 없었는데 지금은 주차장과 휴게소등 주변 편의 시설이 많이 들어서 있네요.그리도 그때는 주산지 주변에 산책로 정비가 제대로 되지 않은 많은 사진사 분들이 주산지 주변에 함부로 아무데나 자리를 잡고 사진을 찍고 하는 바람에 주위 자연 환경이 많이 훼손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산책로와 전망데크를 설치하고 정해진 산책로 외에는 들어가지 못하도록 난간을 .. 2019. 5. 9.
안개가 가득했던 오월의 첫날, 경주 2019년 5월 1일. 오늘은 근로자의 날 입니다.일주일중에 중간인 수요일에 휴일이 있다는 것은 정말 축복 입니다..ㅎㅎ휴일을 맞아 정말 오랫만에 새벽 출사를 다녀 왔습니다. 안개가 핀 들판에 안개가 걷히면서 햇살이 쫙~~ 비추는 것을 기대하고 갔었는데...(아, 출사는 경주에 갔다 왔습니다..ㅎㅎ)오로지 안개만 잔뜩보고 왔습니다.. ㅋㅋ 하지만, 오랫만에 새벽 출사를 다녀오니 기분은 참 좋습니다. 근데, 좀 피곤함이 심하네요.. 이제 나이는 못속이는 가 봅니다.. ㅜ.ㅜ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사이즈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오월이 이렇게 시작 합니다. ... 2019. 5. 1.
태화강대공원 소경[적외선 필터], 20190427 태화강대공원에도 봄소식이 들려 옵니다. 군데 군데 양귀비꽃도 올라오고 어떤 꽃들은 이미 상당히 많이 피어 있습니다.지난 몇일동안 비가 오고 좋치 않은 날씨 였었는데, 오늘은 상당히 좋은 날씨여서 그런지 태화강대공원에 많은 사람들이 왔습니다. (공연/행사도 제법 많았습니다.) 이런 저런 풍경사진을 찍다가 적외선 필터를 이용해서도 찍어 보았습니다.역시 적외선 필터 사진은 초록색 나뭇잎과 파란 하늘을 찍어야 제대로 효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적외선 필터를 이용한 사진을 많이 찍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ㅎㅎ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사이즈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역시 봄은 봄이어라..... ^^ ... 2019. 4. 27.
서운암 풍경 [적외선 필터] 서운암 풍경 적외선 필터를 이용해서 서운암 풍경을 담았습니다.아직 적외선 필터를 멋지게 사용할줄은 모르지만 일단 적외선 필터 사진을 많이 찍어보고그 느낌을 점차 알아가면서 적외선 사진을 공부해야 겠습니다. 어쨋든 찍을때 마다 참 재미있는 느낌 입니다. 4월인데 적외선 필터로 촬영 후 후보정 하니 이런 느낌이 나네요...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사이즈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집에 돌아 오는 길에 '선암호수공원' 에 들려 한번 또 찍어 보았습니다. ^^두번재 사진은 꽤 으시시 하게 나왔네요.. 재밌어요... ㅎㅎ ... 2019. 4. 7.
경주, 대릉원의 목련 이젠 전국민이 다 아는 사진 포인트 "경주 대릉원의 목련" 입니다. 제가 갔었던 날이 평일 낮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고 계셨습니다.그래도 요즘은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성숙해진건지 줄을 서서 자기 차례에 사진을 찍더군요.예전에는 그냥 막 마구잡이로 사진을 찍곤 했었는데. 이곳도 불과 몇년사이에 각종 SNS에 사진이 올라 오면서 사진 포인트로 유명 해졌습니다.물론, 사진을 찍는 분들은 그전부터 조금씩 알기 시작 했지만일반 관광객들도 많이 알게 된건 SNS에 많이 올라 오면서 부터 입니다. 이곳에서 이쁜 사진을 찍으려면 저녁에 노을과 함께 촬영하면 이쁜 사진을 얻을수 있지만그 시간에 이곳은 전쟁터 입니다. ㅋㅋ일부 사진사분들은 점심시간부터 좋은 자리에 삼각대를 펼쳐놓고 저녁까지 .. 2019. 3. 24.
대릉원, 첨성대 예전에 우연히 인터넷에서 적외선 사진을 보고 놀라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독특한 색감과 여름에 마치 흰눈이 내린것 같은 느낌의 독특한 매력이 있었던 사진 이었습니다.그래서 알아보니 적외선 사진은 기본 카메라를 적외선 사진용으로 개조를 하거나 적외선 필터를 사용하면 되더군요.카메라를 개조하는 것은 저 같은 취미 사진가에게는 불가능한 일이고적외선 필터를 구하고자 생각 했습니다. 그러부터 몇년이 지났네요.갑자기 얼마전에 그때 생각이 나서 적외선 필터를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고 처음 촬영을 해 보았습니다.촬영본을 포토샾으로 이리 저리 해 보아도 전에 보았던 그런 느낌이 나지 않네요.그래서 검색을 통해서 적외선 사진 보정하는 법을 보고 따라 하니 어느정도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오긴 하네요.근데 사진 가운데에 있는 밝.. 2019. 3. 22.
아쉬움이 아니었던 아침 [주전마을의 일출] 아쉬움이 아쉬움이 아니었던 아침이었다. 오랫만에 일출을 촬영하기 위해 새벽같이 나선 발걸음.몸은 피곤했지만 상쾌한 아침 바다 내음은 무거운 머릿속을 그나마 조금은 시원하게 만들어 주었다. 새벽 아침을 맞으며 도착한 일출 포인트는 수평선 넘어 짙은 구름이 가득하여 해를 보기도 어려웠고그나마 조금 올라온 해는 뭔가 뿌옃게 빛을 바랜듯한 느낌... 아, 오늘은 일출 꽝이다...그래도 나름대로 열심히 촬영하고 돌아오고 난 후집에 와서 열어본 사진그나마 몇장은 생각외로 좋은 사진을 건진 것 같다.. !! 새벽부터 집까지 픽업하러 와준 사진 후배 성태에게 고마움을... ^^ 주전 마을 저작권에 대한 공지에 의거 이미지를 허가없이 무단 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2019. 2. 11.
청송 얼음골의 빙벽 청송 얼음골을 청도 얼음골로 잘못 알고 가는길이 왜이리 머냐고 투덜 투덜... ㅋㅋ 도착한 곳은 청송 주왕산 근처의 얼음골 빙벽~겨울 빙벽타기 시합도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요 몇일 날씨가 따뜻(?)해서 인지 햇살이 드는 곳의 얼음은 조금씩 녹아서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at 청송 얼음골. 2019. 2. 7.
슬도, 장노출 ND1000 필터와 함께한 장노출 슬도 20170603Photographed & Edited & Written by 이은수 저작권에 대한 공지에 의거 이미지를 허가없이 무단 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2019. 1.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