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 D800 + SMC PENTAX 1:1.2 50mm

 

 

제가 결혼할때 장인어른께서 주신 카메라가 있습니다.

장인어른이 젊은 시절에 일본에서 오랫동안 계신적이 있으신데 그때 구입하셨던 PENTAX MX 입니다.

PENTAX 수동 카메라중에 가장 인기있고 유명했던 모델이라고 들었습니다.

처음에 필름 두롤정도 쓰다가 지방에서 필름을 현상하기도 어렵고 필름을 구하기도 쉽지 않아서 장농속에 계속 모셔 놓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얼마전에 함께 사진찍는 후배에게서 수동렌즈 사용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후배는 SONY A9를 사용 중인데 수동렌즈를 구입해서 컨버터를 이용해서 수동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수동렌즈 특유의 보케와 웬지 디지털 같지 않은 감성적인 느낌이 괜찮다는 말을 들고 저도 수동렌즈에 대해서 인터넷 검색을 좀 해보고 했었는데,,,

 

그때 딱 생각난 것이 장농속에 모셔두고 있는 PENTAX MX가 생각 났습니다. 카메라에 BODY 캡처럼 물려 있던 렌즈를 내 Nikon 카메라에 쓸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에 인터넷을 찾아 봤는데, PENTAX 렌즈를 내 D800에 사용할수 있는 컨버터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을 이렇게 컨버터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을 "이종교배" 라고 합니다.)

 

일단, 컨버터를 이용해서 D800에 PENTAX 렌즈를 물려 보았습니다.

연결은 되는데 유격이 있어서 좀 흔들리네요. 완전히 딱 물리는 것은 역시 무리인가 봅니다. 그리고 이렇게 이종교배를 해서 사용하면 선예도가 많이 떨어진다고 하던데 일단 그것은 한번 사용해 본 후에 확인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사용할때는 별로 신경을 안썼는데 이번에 확인 해 보니 PENTAX 수동렌즈가 "SMC PENTAX 1:1.2 50mm" 였습니다.

조리개 1.2의 PENTAX 수동렌즈 중에서도 요즘 중고로도 구하기 힘들다는 레어 아이템이었습니다.!!!

 

어쨋든 이렇게 Nikon D800 + SMC PENTAX 50mm F1.2 조합으로 한번 촬영해 보고 결과물은 따로 한번 올려 보겠습니다.

 

 

 

 

 

 

 

 

 

 

 

 

 

 

 

 

 

 

 

 

 

 

 

 

 

 

 

 

 

 

 

 

 

 

 

 

 

 

 

 

 

 

 

 

 

 

 

 

 

 

 

 

 

 

LEICA D-LUX (typ 109)


방어동, 울산|2018002
PHOTOGRAPHED & EDITED & WRITTEN BY  이은수


저작권에 대한 공지에 의거 이미지를 허가없이 무단 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이은수

하루 하루 조금씩만 더 행복해지길 바라는 아주 평범한 사람 입니다. 본 블로그는 제가 촬영한 사진만 포스팅 되는 PHOTO GALLERY 입니다. 공지사항(NOTICE)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이미지 맵

    SNAP_ETC/단상[短想] 다른 글

    댓글 4

      • 와~ 렌즈 대박이네요~~ @.@

        혹시 보정렌즈가 있는 어댑터인가요?
        보정렌즈 없는 어댑터라면 렌즈와 붙는 면쪽을 약 1mm 정도 갈아내시면 인물, 스냅용으로 쓰는덴 지장 없으실겁니다..

        저는 M42 렌즈를 붙여쓰고 있는데, 보정렌즈가 있는 어댑터는 영 못쓸 물건이라..
        보정렌즈가 없는 어댑터를 약 1mm 정도 갈아내니까 대략 20m 정도까지는 초점이 맞아지길래,
        욕심 내서 자주 쓰는 렌즈의 경통 내부의 핀을 제거해서 무한대 넘어서 한바퀴 정도 더 돌아가게끔 개조를 하니까 무한대까지 초점이 맞더라구요.. @.@
        준매크로처럼 쓰다가 렌즈뭉치가 경통을 탈출하는 사태가 가끔 벌어지긴 하지만 렌즈 본래의 성능을 그대로 쓸 수 있는거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ㅎㅎ;;

      • 몇일 써본 결과, 조금은 덜걱거리는 느낌이 있지만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네요.~ 근데, 조리개를 F1.2~2.0 정도에서는 마치 소프트 필터를 끼운것 처럼 사진들이 엄청 소프트하게 나오네요.
        조리개를 F2.8정도로 조이면 그나마 좀 괜찮네요.~ ^^

      • 결혼의 선물로 장인어른이 주신건가요 귀한 카메라네요!@_@
        어댑터를 사용하면 니콘 바디에도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니 뭔가 두근두근 새로운 기계를 만지는 기분일 것 같아요.

      • 예 장인어른께서 예전에 일본에 오랫동안 계셨었는데 그때 구입하셨다고 하네요~ ^^ 그후에 한국에 오신후에 사용울을 많이 안하시다가 결혼할때 저에게 주셨어요~

    *

    *

    이전 글

    다음 글